숨 커리큘럼
일상명상
더 편한 숨 : 숨 메신저와 함께하는 호흡과 명상 기본 과정
[일상명상 기본] Beginner Class
4주 / 매달 개강(준비 중)
단계별 실전 호흡을 통한 이완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우울감을 극복하여 밝고 평화로운 당신의 일상을 만나세요.
[일상명상 정화] Special Class
6주 / 매달 개강(준비 중)
의식적 호흡을 통한 감정 정화 명상으로 내면을 청소하여 부정 에너지를 배출하고 온전하고 순수한 당신을 회복하세요.
일상명상
명상은 온전한 나 자신을 회복하는 길입니다.
일상명상은 '더 편한 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한 몸과 마음이 유지되도록 안내하는 과정입니다.
명상의 도구인 다양한 호흡법을 익히며 안정된 뇌파를 유지하고, 어제보다 가벼운 오늘을 맞이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전 과정은 '명상 일지'로 기록하고 개별 피드백으로 이루어지므로, 합리적 수업비용으로 맞춤형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5년 개설하는 Special Class는 기존 명상계에 없던 '감정 정화 기법'을 통한 내면 청소로, 당신의 순수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도록 이끌어 드립니다.
이제, 무거운 당신을 벗고 본래의 순수한 당신을 만나세요.
일상호흡
더 깊은 숨 : 일상 안내자와 함께하는 호흡명상 심화 과정
[일상호흡 기초] Advanced Class
4주 / 매달 개강(10월 오픈)
일상호흡 기초이론과 체계적 방법을 숨 메신저의 안내로 만나보세요. 선배들의 체험담과 대화가 기다립니다.
[일상호흡 심화] Master Class
정회원 / 매달 개강
일상호흡 본 수업이자 마스터 코스로 일상 안내자가 직접 이끄는 수업입니다. '일상'의 개별 피드백을 체험해보세요.
일상호흡
호흡명상은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명상이 아닌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명상으로, 본연의 나를 만나는 가장 훌륭한 명상법 입니다.
일상호흡은 '더 깊은 숨'을 통해 수행의 경지에 이른 일상 안내자의 명확하고 과학적인 호흡법을 안내합니다.
본 수업에서는 일상 안내자가 직접 개별 피드백 지도를 해드리며, 지속적인 호흡을 원하는 경우 더 높은 단계의 수행으로 이끌어 드립니다.
이는 호흡을 통해 끝까지 가보았던 안내자가 있기에 가능한 방법으로,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는 일상만의 특별함입니다.
일상 안내자의 오랜 연구와 경험으로 개발된 일상호흡으로 깊은 내면의 나를 만나 당신의 자유를 되찾으세요.
Soom 교육원장
Soom 교육원장
Soom 교육원장 김웅선
별빛이 총총한 산골에서 별을 꿈꾸며 자란 소년이 명상 수련 30여년의 끝자락에서 날숨과 들숨으로 우주를 숨쉬며 여러분과 함께 진리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국제문화 연구소와 국제 경제문제 연구소에서 일하며 세계를 두루 경험하였고 양자 에너지 운용법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세계와의 교감을 통해 사물의 에너지를 분석하고 연관성을 확인하는 연구를 15년째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별의 일부이며 은하계와 우주와 연결되어 있는 우주 그 자체임을 매 순간의 삶에서 나눕니다. 30년 인연으로 이어진 日常과 모든 것을 함께 하며 앞으로 '일상의 숨'의 뜻을 펴는데 혼신을 다하고자 합니다. 반갑습니다. 고맙습니다.
Soom 메신저
Soom 메신저 김세현
별과 바람의 소리를 찾아 다니며 시를 쓰고 우주를 알고싶던 내면탐험가로 나무와 물과 단순함을 사랑하며 피아노를 치고 산책을 합니다. ‘나’를 찾는 여정에서 세상의 끝에 다다라서야 비로소 내가 ‘나의 집’을 떠나온 이유를 알게된 머나먼 여행을 했습니다.
융의 연금술적 분석과 호흡명상으로 스스로를 치유한 경험이 있으며 자기회복과 통합을 향한 글을 씁니다. 방탄소년단의 치유 에너지를 융의 관점으로 해석한 <BTS 오디세이>를 한국, 태국, 인도네시아에 출간했습니다. 시 전문지 신인문학상 수상으로 등단한 시인이기도 합니다. 미국 ABH 최면 마스터 수료(Certified Master Hypnotist) 1급 최면심리상담사이자,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TRE(Tension&Trauma Releasing Excercises)를 배웠습니다. 고대의 빛을 현대로 가져와 영혼을 깨우고 온전한 자기회복을 돕는 길을 가고자 합니다.
Soom 메신저 김우전
저는 아직도 사람에 낯을 가리고 익숙하지 않은 것들이 편안하지 않습니다. 익숙함 속의 평안한 삶도 의미 있겠지만 그 길을 선택하기보다 안전하지 않아도 가치 있는 길을 가고자 노력했습니다. 남들이 알아주지 않던 호흡에 가슴 뛰며 호흡 외길을 걸어온 것, 두 아이가 발도르프 학교에서 행복하게 고등학교까지 마치는 모습을 본 것은 저 자신에 대한 약속이자 저에게 고스란히 행복을 돌려준 시간들이었습니다. 그 마음으로 다시 한번 용기 내봅니다.
채움보다는 가벼워지는 즐거움으로 오늘도 나의 호흡에 집중해봅니다. 지구에서 배운 많은 것 중 가장 어려운 것이 호흡이지만, 가장 나를 설레게 하는 것 또한 호흡이라서, 한숨 한숨 정성껏 나의 호흡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길을 여러분과 함께 가고 싶습니다.
Soom 메신저 기세진
인간과 자연과 우주에 관심이 많았던 아이는 젊은 시절 <나는 누구인가>라는 책을 접하며 섬광처럼 ‘나’를 인식하게 된 후 진정한 나를 찾는 영적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융학파 정신분석을 받은 후 분석심리에 관심을 두며 상담심리를 공부하였고 여행으로 세상을 보며 많은 책과 문화를 접했지만, 결국 모든 것은 ’나‘로부터임을 깨우치며 지나온 저의 모든 여정을 가슴으로 이해하고 감사하며, 있는 그대로의 나를 온전히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평범하게 사는 저의 진리를 향한 열망은 다양한 영적 경험과 자아탐구로 '일상의 숨'으로 저를 인도해주었으며, 일상호흡을 통한 명상은 진정한 나를 찾도록 저를 크게 흔들어 깨웠습니다. 미약하나마 저의 경험이 자신을 찾는 모든 분들께 작은 등불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Soom 메신저 최경준
지금 보이는 하늘이 끝이라 생각했던 소년은 생각했습니다. ‘이 하늘이 사라지고 없다면, 아무것도 없다는 건 어떤 걸까?' 해결되지 않던 궁금증은 내가 왔던 곳이자 다시 가야만하는 영혼의 고향 '무(無)의 세계'에 대한 그리움이었다는 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인간을 알고자 운명학과 천문학에 기초한 풍수학을 공부했으며 '본향'을 향한 여정은 호흡을 통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여년의 명상 경험은 '진정한 참'을 알아보는 눈을 갖기 위한 혹독한 훈련의 시간이었음을 고백합니다. 이제서야 만난 그토록 열망했던 고향으로 가는 티켓, 참 호흡인 일상호흡과 참 안내자님은 저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고귀한 선물입니다. 진정한 나를 만나기 위해 오래 방황했을 영혼의 도반들과 이제는 그 행복을 나누고 싶습니다.